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백신패스 도입 발급 방법

백신패스 도입 발급 방법

11월 1일부터 정부에서는 위드코로나 체제를 공식적으로 발표하면서 식당, 카페 등 생업 시설의 유지를 위해서 각 시설에 맞춰서 영업시간을 검토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은 11월부터 시행할 것이며, 정부에서는 방역조치에 따라서 업종별로 나누어서 진행될 예정이며, 감염 확산이 낮은 시설부터 영업시간을 24시간으로 운영할만큼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위드코로나

백신패스-발급방법
백신패스-발급방법

목적

백신패스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대상자에 한하여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건 증명서입니다. 해외에서는 접종 완료일 기준 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인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 접종 대상자는 코로나19 예방 접종 증명서를 백신패스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미접종자 대상자의 경우 PCR 음성을 통해서 백신패스로 예외로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에서는 48시간 이내 PCR 검사를 받아 음성 판정을 받는 것만 인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접종자인 경우에는 음성 판정을 받은 뒤, 48시간만 백신패스가 적용됩니다.

위드코로나 그룹

  • 1그룹 : 유흥시설, 홀덤펌, 콜라텍, 무도장
  • 2그룹 : 노래연습장, 식당, 카페,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 3그룹 : 백화점, 마트, 워터파크, 놀이공원, 스터디 카페, 멀티방, 독서실, 오락실, PC방, 이미용업, 장례식장, 결혼식장, 학원, 공연장, 영화관

국가에서는 1그룹, 2그룹, 3그룹을 차등적으로 나누어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3그룹이 다른 시설에 비해서 위드코로나가 시행될 것으로 보이며, 영업시간 시간 제한이 없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패스 발급 방법

백신 패스를 발급 받는 방법은 3가지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코로나19 접종이 완료될 경우, 스마트폰으로 쉽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카카오, 통신 3사 인증인 (PASS) 또는 토스앱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카카오앱

  1. 카카오 앱의 더보기탭에서 상단의 QR 체크인 클릭합니다.
  2. 백신 미접종자는 QR체크인을 이용하여, 접종자는 접종 정보 불러오기를 누르면 접종 여부가 확인된 QR코드로 변경됩니다.
  3. 백신 접종 정보를 불러오기 전, 이용자의 스마트폰 내에만 저장되는 접종 정보 수집/제공 약관에 동의합니다.
  4. 백신 접종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큐알큐브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1. 앱 설치 또는 업데이를 진행해야 합니다. 최신 버전의 네이버앱이 아닌 경우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 또는 아잎노은 애플 앱스토에서 연결됩니다.
  2. 백신 미접종자는 QR체크인을 이용하고 접종자는 접종 정보를 불러오기를 누르면 접종 여부가 확인된 QR코드로 변경됩니다.
  3. 백신 접종을 불러오기 전, 이용자의 스마트폰 내에먼 저장된 접종 정보 수집/제공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그 외 백신 패스(토스, PASS)

토스, 통신 3사 인증인 PASS는 앱 설치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이는 배너를 클릭하여 백신 패스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소상공인 손실 보상금 신청

위드코로나 시행시기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