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위드코로나 시행 시기 및 초안 발표 | 11월 1일부터 시작

위드코로나 시행 시기 및 초안 발표 | 11월 1일부터 시작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위드코로나 시행시기와 함께 그에 따른 초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23일 기준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는 전 국민 대상자가 70% 이상 돌파할 것으로 보이며, 그에 따른 방역 조치도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위드코로나

11월 위드코로나
11월 위드코로나

의미

위드코로나는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과 돌파 감염으로 인하여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로 대두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일부 완화하여 위중증 환자관리에 집중하는 새로운 방역체계를 의미합니다.

시행시기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 정부 정책이 시행할 예정입니다.

단계별 전환

위드코로나로 정부 정책이 변경이 되는 순간, 일부 방역 체계가 완화됩니다. 특히, 일부 다중 이용시설에 관련하여 운영시간 및 제한에 대한 규제도 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드코로나는 3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6주의 기간을 나누어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1차 개편

위드코로나-1단계
위드코로나 1단계

위드코로나 1단계에서는 음식점, 카페에 따른 시간제한이 풀립니다. 영화관람, 헬스장, 야구장, 각종 기념식에 따른 인원 수가 대대적으로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과 관련된 영업 정책에 대한 내용도 일부 완화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중이용시설

다중이용시설
다중이용시설

생업시설을 고려하여 1차 개편 시, 모든 시설 시간 제한이 해제될 예정입니다. 유흥시설, 콜라텍, 무도장은 2차례에 걸쳐서 단계적 해제가 검토될 예정입니다. 정부정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은 하단에 보이는 배너 또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인식

위드코로나 사회적 인식

방역 조치에 따른 코로나19와 일상 공존에 대한 방역체계 전환은 21년 8월 대비 20%p이상 증가할 것을 보아, 백신 패스 도입과 함께 사회적으로 안정적으로 활동하시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소상공인손실보상금 신청 대상 조회

RELATED ARTICLES

2 COMMENTS

Comments are closed.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