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 대상 조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 대상 조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 대상 조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을 전국민으로 지급한 후, 정부에서는 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명목으로 지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외 손실 보상 대상 업종도 미용과 키즈 카페 등 추가적으로 12만곳을 추가하여 분기별로 지급 금액을 10만원에서 50만원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과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조치로 인하여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 대상자들에게 올해 안에 방역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매출이 감소한 일부 업체에게는 22년 1월 중으로 일괄 지급할 에정입니다. 구체적인 기준은 현재 언급된 바가 없으나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식당에게는 체온 측정기 및 방역물품 구매 비용으로 10만원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급 대상

손실보상과 별개로 방역 조치 강화로 피해를 본 소기업,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합니다. 전국적으로 지급되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은 320만 대상자가 예상됩니다. 이번 방역지원금은 집합급지 및 영업제한 업종을 포함하여 여행업종, 공연업종도 포함됩니다.

방역패스 적용 업종

식당, 카페, PC방, 독서실, 스터디카페, 학원 등 115곳의 소상공인들에게 일괄적으로 지원대상이 되며 전자출입명부 단말기, 체온측정기, 칸막이 등 방역활동에 필요한 물품 구입이 확인되면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대상 업종

방역지원금 손실보상과 별개로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자는 21년 4분기에 추가적으로 확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용업, 돌잔치 전문점, 키즈카페 등 90만개의 사업체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손실보상 대상은 집합 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80만개의 대상자로 분류되었으나 인원 및 시설 제한 업종 12만 곳이 신규로 포함될 예정입니다.

지급 금액

각 사업체 기준 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지급 시기

지급 시기는 21년 12월 중으로 일괄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12월 23~24일 예상됩니다. 방역지원금 1차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확정받고 영업 시간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 대상자들에게 신속하게 제공될 예정이며, 피해 규모가 큰 대상자로부터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일반업종 대상자(영업시간 제한은 받지 않았으나 매출이 감속한 업종)은 22년 1월부터 지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청 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1차 방역지원금에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진행되지만, 신청하지 않는 대상자들은 지자체에 문의하여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단에 보이는 각 지자체별 사이트를 공유하니, 참고 바랍니다.

서울특별시경기도인천광역시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세종특별시광주광역시울산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경상북도경상남도강원도제주도
부산광역시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방역패스 신청 방법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