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부동산2023년 전세보증보험 비용 정리 (+ 깡통전세 뜻, 월세보증금 돌려받기)

2023년 전세보증보험 비용 정리 (+ 깡통전세 뜻, 월세보증금 돌려받기)

부동산의 가치가 하락되고 있지만, 집을 살 능력이 없는 분은 전세 또는 월세로 살아가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사회적으로 약자인 서민들을 이용하여 돈을 갈취하는 사람을 위하여 깡통전세 뜻, 월세보증금 돌려받기 그리고 2023년 전세보증보험 비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2023년 전세보증보험 비용

전세보증보험이란?

계약이 종료된 후, 전세 또는 월세 보증금을 돌려 줄 능력이 없는 임대인 또는 악의적으로 돌려주지 않는 임대인을 대신하여 보증보험회사에서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 또는 월세보증금을 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세보증보험회사 종류

  • 허그(HUG)
  • 에스지아이(SGI)

전세보증금 비용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 전세보증금 연 0.128%(아파트 기준), 전세보증금 연 0.154%(주택, 빌라 등 그 외 주택)

SGI서울보증보험: 전세보증금 연 0.192%(아파트 기준), 전세보증금 연 0.218%(주택, 빌라 등 그 외 주택)

✅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하기

✅ SGI 전세보증보험 가입하기

전세보증보험에 필요한 서류

  • 임차인의 주민등록등본
  • 임차목적물의 등기부등본
  • 전입세대 열람원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 발급 방법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전세보증보험에 가입 후, 납입 방법은 월 납부금액 기준으로 책정되고 보증금 기준으로 일정 비율로 납부하게 됩니다.

깡통전세 뜻

깡통전세 의미는 집주인이 은행 대출금 이자를 계속 연체하면서 집이 경매에 넘어가 버렸기 때문에 ‘아파트에 전세로 들어간 사람이 전세보증금을 은행으로 반납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집이 경매로 넘어간 경우 최저감정가의 80%까지 내려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전세를 이용할 경우 전세가율 80% 이상을 유지한 매물을 구매해야 합니다.

✅ 깡통전세 예방법 알아보기

전세사기 유형 4가지

깡통전세로 인하여 사전에 예방하는 것도 좋지만, 어떠한 방법으로 전세사기를 치는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 다가구 물건인데 임대인이 외국인이라서 보증금은 등기부등본 확인이 어렵다는 사기
  2. 감정평가사와 짜고 신축빌라 감정가를 시세 보다 높게 부풀린 사건
  3. 임대인 체납사실을 알면서도 거래한 공인중개사
  4. 빌라 수백채 전세 보증금 사기로 세입자를 기만한 빌라를 다수 보유한 대상자

월세보증금 돌려받기

깡통전세를 피하거나 전세사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확인하고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2023년도부터 아파트, 빌라, 주택 등 모든 매물에 대한 시세가 떨어지고 금리도 올라간다는 점에서 전세사기가 더욱더 유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월세보증금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와 실제 거래내역을 확인하여 비교하여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결론적으로 월세보증금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앞서 설명드린 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하여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하기
✅ SGI 전세보증보험 가입하기
2023년-전세보증보험-비용
2023-전세보증보험-비용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