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또는 노트북과 공인인증서 또는 본인 인증이 필요한 간편인증에 필요한 카카오톡, PASS 또는 삼성패스와 같은 어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신청 가능합니다. 굳이 동사무소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손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정부24 홈페이지

주민등록등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관련 사항들을 하단에 준비를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인터넷 발급 정보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은 본인 인증만 한다면 무료로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인터넷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시하고 발급 받아야 합니다.

운영시간24시간
수수료무료

신청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내에 주민등록등본(초본) 배너를 클릭합니다.
  3. 주민등록표 등본 교추 신청 항목 내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회원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비회원도 신청 가능하지만, 일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5. 민원 신청하기 탭 내에 주민등록표 등본을 눌러서 본인의 주소, 발급 형태, 수령 방법을 클릭하고 수령 방법을 누릅니다.
  6. 접수 확인 및 문서 출력(정상적으로 처리가 완료되면 문서 출력을 누르면 인쇄 또는 PDF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출력 방법

모바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부24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야만 신청 가능합니다. 정부24 앱 설치에 대한 정보는 하단 배너에 준비를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특이사항

주민등록표등본 내에는 주민등록표초본, 영문 주민등록표등본, 영문 주민등록표초본 출력 가능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등기부등본 등 다양한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RELATED ARTICLES

9 COMMENTS

Comments are closed.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