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부동산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2022년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2022년

2022년 기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 주택, 오피스텔 등 모든 부동산에 대한 매매 거래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조회 방법에 대해서 한번 읽어보고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확인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에서는 정부3.0 및 공공데이터 개방, 실거래자료 요청 증가에 따라, 부동산 거래 가격 및 거래 동향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히 파악할 수 있도록 부동산 거래신고제를 통해 수집된 실거래 자료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매매 공개 대상

매매 실거래 공개는 2006년 1월부터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거래신고를 한 주택인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주택, 오피스텔 , 토지, 상업 또는 업무용 부동산이며 2007년 6월 29일 이후 체결된 아파트 분양/입주권을 매매 공개 대상으로 지정했습니다.

전월세 공개 대상

전월세가 실거래가 공개는 2021년 6월부터 임대차계약 신고를 한 서울지역 주택과 2011년 1월부터 주민센터 및 일부 공개 가능한 대법원 등기소의 주택 확정일자 자료를 대상으로 하고있습니다. 다만, 일부 지역은 시범공개지역으로 추후 확대 할 것으로 보이며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분활용목적집계기준관리범위공개기준
실거래가 공개(RTMS)실거래가
참고자료 제공
계약일 기준매매거래실시간 취합 후
익일 공개
부동산거래현황통계(R-ONE)부동산 거래량 공표신고일이후매매 이외 판결,
교환, 증여 등
매월말 기준 취합 공표

특이사항

  • 매매 관련 문의 : 1588-0149
  • 임대차 관련 문의 : 1533-2949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1.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녹색 상단에 보이는 배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글쓴이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지만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업무용, 토지에 대한 실거래가 가격 조회도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3. 아파트 배너를 선택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기준년도, 주소구분,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지명 등 본인이 찾고자 하는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4.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기준으로 실거래가 조회를 진행했으며, 하단 사진과 같이 아파트 단지를 선택합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5. 본인이 선택한 매매, 전월세에 대한 정보를 하단과 같이 볼 수 있으며, 전용면적, 계약일, 거래금액, 구매 층수에 대한 부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6. 빨간 박스 우측 상단에 표시된 차트를 선택하시면 2022년도 실거래가 판매 가격에 대한 조회를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특이사항

부동산은 모든 국민이 관심있는 분야로서 아파트 판매 또는 매매할 경우 실거래가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국토부에서 주관하는 부동산 거래뿐만 아니라 대표적으로 알려진 실거래가 가격 조회 사이트로 알려진 홈페이지는 네이버 부동산입니다. 본인에게 익숙한 방법으로 검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KB 부동산 시세 조회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