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2023 경주시 소상공인 이차보전사업 정책자금 신청방법과 자격조건

2023 경주시 소상공인 이차보전사업 정책자금 신청방법과 자격조건

2023년 경주시 소상공인 이차보전사업 정책자금 신청방법과 자격조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경상북도 경주시에서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하여 정책자감의 대출이자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경주시 소상공인 경연안정도모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함입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2023년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 TOP10 | 1금융권 소액대출 자격 조건 금리

대부업체 대출 잘되는곳 BEST10

2023 경주시 소상공인 이차보전사업 정책자금

이차보전사업이란?

이차보전은 정부가 가계와 기업에 직접 자금을 지원할 때 적용되는 금리와 금융 기관이 가계와 기업에 대출할 때의 금리 차이를 메워 주는 제도입니다. 경주시는 먼저 특례보증을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에 7억 원을 출연합니다. 경북신용보증재단은 이 재원으로 출연금의 10배인 70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합니다. 보증한도는 기존 최대 2천만 원에서 4천만 원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

경주시 소상공인 정책자금 특례보증 대상은 사업장 소재지가 경주시에 있고, 최소한의 심사기준에 결격사유가 없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절차

경북신용보증재단 경주지점에 융자신청서, 사업자 등록증 사본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신청인 신용과 재정 상태를 검토 후 신용보증서를 발급합니다. 신용보증서를 받은 소상공인은 시중은행에서 경영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 신한은행✅ SC제일은행✅ 경남은행
✅ 하나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 우리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 기업은행✅ 전북은행✅ 은행연합회
✅ 신용보증기금

지원 규모

융자금의 이자 중 최대 4%까지 2년 간 지원하며, 4%를 초과한 이자는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또한, 경북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을 통해 자금을 융자받은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서민금융진흥원(미소금융)을 통한 대출이자도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시는 3개 기관에 이차보전 예산 9억5천만 원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신청방법

경주시 소상공인 지원금인 정책자금 신청방법은 경북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자진흥공단,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북신용보증재단✅ 정책자금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신청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정책자금 신청 바로가기

자주 물어보는 질문

경주시 소상공인 이차보전사업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경주시에 사업장 소재지가 경주에 위치한 소상공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경주시 소상공인 이차보전 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융자금의 이자 중 최대 4%까지 지원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경주시-소상공인-이차보전사업
경주시-소상공인-이차보전사업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