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재직증명서 양식 발급 2가지 방법

재직증명서 양식 발급 2가지 방법

취업, 이직 또는 대출 상품 등 금융 상품을 이용할 때 재직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에 재직 중이라면 인사팀 또는 총무팀에 요청하여 받을 수 있으나, 그러한 여건이 되지 않는 대상자들을 위하여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재직/경력 증명서 발급 방법

재직-증명서-발급-방법
재직 증명서 발급 방법

재직 증명서는 재취업 목적 또는 전 직장에서의 경력을 인증 받기 위해서 사용할 경우 이용되는 사항이 많습니다. 재직자라면 인사팀으로부터 전달 받을 수 있으며, 이직 준비로 인하여 서류가 필요하다는 것을 숨기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재직 증명서 또는 경력 증명서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방법

인사팀 담당자 신청

퇴직을 하신 분들은 회사의 인사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해서 재직 증명서 또는 경력 증명서를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인사담당자가 귀찮다고 처리하지 않을 경우, 500만원 이하의 벌금 대상이라고 법적으로 등록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회사에서는 퇴사 1달이 지난 근로자에게 3년 이내 동안은 발급해줄 의무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신청 : 국민연금공단

인사팀과 의사소통이 어려우신 분들은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공단의 경우,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신청 가능합니다. 국민 연금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민원 서비스 – 증명서 발급 – 발급” 순서로 신청하면됩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신청할 경우, 본인이 건강보험 기준으로 근무 했던 직장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프린터 발급으로 진행되며, 팩스 전송이 필요하신 분은 팩스 전송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 직접 작성

소기업에 근무하여 재직증명서에 대한 발급이 필요한 경우, 자체적으로 양식을 준비하여 신청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작성 내용 내에는 회사의 위치, 직위, 재직 기간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담당자의 전화번호도 같이 기재해주시면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담당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직인을 찍어서 사용하면 되니 참고 바랍니다.

하단에 엑셀 파일은 하단 다운로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조회

백신 패스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방법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