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건강위암 초기증상과 예방에 좋은 음식

위암 초기증상과 예방에 좋은 음식

위암의 초기증상, 예방 방법과 위암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은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아보기가 힘듭니다. 늦게 진단이 된다면, 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치료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 점검을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위암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위암이란?

한국인들이 악성 종양으로 위에 발생하는 암 중에서 가장 빈도가 많은 암입니다. 위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위점막의 선세포에서 발생합니다. 현미경으로 관찰하게 되면 여러가지 종류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위암의 특징

위암의 증상은 상복부 불쾌감 동통 등이 대표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식사 후 소화 불량과 식욕 부진 그리고 식후 팽만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증상들은 만섬 위염, 십이지장과 같이 한국인들이 자주 겪는 증상이기에,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위장 질환과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초기 증상을 확인하고 사전 예방이 필요합니다.

위암 관련 증상

조기위암과 진행성 위암에서 대표적으로 사람들이 겪는 증상에 대해서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조기위암 진행성 위암
무증상 80% 체중감소 60%
복통혈 50%
오심, 구토 30%
속쓰림 10% 식욕감퇴 30%
연하곤란 25%
위장관 출혈 20%

보험 청구 문의

위암과 관련된 보험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보험 또는 가입을 사전에 진행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보험 회사를 정리를 해두었으니, 본인에게 맞는 회사를 선택하여 고객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MG손해보험KB손해보험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meritz 메리츠화재D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현대해상롯데손해보험
삼성화재손해보험우체국보험

초기 증상

  1. 구토 : 위에 암세포가 있는 경우, 위 기능이 저하 되면서 음식물이 장으로 넘어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식도로 돌아와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주기적으로 구토가 발생한다면 위암 초기 증상을 의심해야봐야 합니다.
  2. 속쓰림 : 위산이 자주 역류하여 속이 쓰린 경우, 위암이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일 수도 있습니다. 속쓰림을 달래기 위해서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더라도 속쓰림이 자주 발생한다면 병원에 방문해봐야 합니다.
  3. 체중감소 : 운동을 하거나 식습관을 바꾸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갑작스럽게 체중이 감소한다면 위암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3개월 동안 몸무게 변화가 5kg 이상 감소했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포만감 : 평소보다 적게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포만감이 느껴진다면, 암세포 인한 위의 기능이 떨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5. 연하곤란 : 연하곤란은 음식물을 먹을 때, 지나가는 감각을 느껴지거나 식도 내에 걸려서 음식물을 삼키기 힘든 것을 의미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6. 흑변 : 출혈 부위에 따라서 검은색 변이 나오는 경우 의심해봐야 합니다.

위암 증상 검사 비용

병원마다 차이는 발생하지만, 대중적으로 알려진 검사 비용만 기재해두겠습니다.

  • 위 내시경 검사비용 : 6만원
  • 위 수면 검사 비용 : 4만원

예방방법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암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차 예방을 위해서는 대표적으로 알려진 원인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음식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과 함께 위암의 원인으로 8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 맵고 짠 음식을 피합니다.
  2. 자극성이 강한 음식을 피합니다.
  3. 불에 탄 음식을 피합니다.
  4. 부패된 음식을 피합니다.
  5. 질산염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피합니다.
  6.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고 균형적인 식사를 진행합니다.
  7. 흡연, 음주, 가공육, 과식, 야식을 피합니다.
  8. 아침은 가능한 챙겨 먹어야 합니다.
  9. 취침 2시간 전에는 절대 먹으면 안됩니다.

위암 예방에 좋은 음식

음식을 소개 하기 앞서서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방방법에서 언급한 것처럼 음식 식습관에 따라서 위암 발생률이 80% 이상 올라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암예방을 위해서는 싱겁게 먹으면서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어야 합니다.

  1. 마늘 :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알려져있으며, 헬리코박터 파일로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 조사에 따르면 1년 동안 1.5kg 이상 마늘을 먹은 사람과 0.1kg 미만 마늘을 먹는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위암 발생률이 50% 이하로 줄어들었습니다.
  2. 양배추 : 위암 예방에 좋은 음식 중 1가지입니다. 양배추의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은 소화 과정 중 ITC, 설포라판 등의 항암물질을 생성합니다. ITC는 발암물질 대사 활성화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거나 해독화 효소의 활성을 증가시킴으로써 발암물질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도록 합니다.
  3. 브로콜리 : 위암뿐만 아니라 위궤양 예방에 좋습니다. 브로콜리도 설포라판이 풍부하며 항산화 효과도 우수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국산 임플란트 종류 및 특징

수입산 임플란트 및 특징

RELATED ARTICLES

2 COMMENTS

Comments are closed.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