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건강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과 부작용, 임플란트 식립 과정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식립 위치에 따라서 금액 차이가 발생합니다. 특히,어금니는 음식을 먹는데 가장 중요한 부위입니다. 사전에 치아의 상태 관리를 진행해야 하며 늦게 본인의 치아 상태가 악화 되었을 경우, 차 1대 이상의 값을 투자해야 합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어금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의미

임플란트는 잇몸뼈 안에 고정되어 있는 고정체, 치아의 역할을 하는 크라운 그리고 고정체와 크라운을 연결하는 지대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정체는 티타늄 재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잇몸뼈와 골 유착을 통해서 고정하는 역할입니다. 고정체, 크라운, 지대주를 묶어서 지칭하는 제품명은 임플란트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의미

치아에서 음식을 씹는 역할을 하는 치아는 어금니입니다. 어금니에서 충치가 발생하고 사전 치료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치아의 부식이 더 이상 충치 치료로 막을 수 없는 상태까지 오게 되면 치아 추출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결국 어금니를 제거하여 인공 치아를 이식하는 것이 어금니 임플란트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의 임플란트는 과거 300만원이 넘는 가격이 들었지만, 과거보다 가격 자체가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통상적으로는 국산 임플란트(오스템, 디오, 덴티움)은 1백만원 전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입산 임플란트(아스트라, 스트라우만) 등 2백만원 전후로 발생하게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의사들의 경력, A/S 보증 기간, 크라운 재질, 임플란트 브랜드를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다고 선택한 경우, 추가적인 비용이 더욱더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국산 임플란트와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에 대한 정보는 하단 배너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수명

어금니 임플란트 수명은 15년부터 20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공 임플란트를 이식 했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관리를 소홀하게 될 경우 5년 이내로 변경하시는 분들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용 여부

임플란트는 정부에서 만 65세 이상인 경우 임플란트의 실제 비용의 30%만 부담하는 건강 보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년 기준 2개가 아닌 평생 기준 2회이라는 점입니다. 본인이 치아 보험에 가입했다면, 본인의 가입한 가입 특약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과정

  1. 어금니 상실, 염증 발생, 만성 치주염으로 치아 흔들리는 현상 발생
  2. 어금니 발치하면 주변 치아들이 빈공간을 채우기 위해서 이동하기 때문에, 어금니 임플란트를 식립하거나 보철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3.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잇몸 마취를 진행하고 어금니 임플란트를 들어가는 과정이 만들 수 있습니다.
  4. 단단한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해서 인공뼈이식을 식립할 수도 있습니다.
  5. 인공 뼈이식에 대한 치아 점검과 실밥을 제거하고 최종 보철을 위하여 인상채득을 진행합니다.
  6. 6개월 전후로 치아 주변의 상태를 확인하고 완성된 보철을 사용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부작용

  1. 감염 발생(단, 항생제 투여는 임플란트 실패 확률을 33% 줄일 수 있지만 감염의 위험은 줄일 수 없습니다.)
  2. 과도한 출혈 발생
  3. 조직 괴사(5% 미만)
  4. 어금니 임플란트 식립 과정 중 하치조 신경, 부비동, 혈관 등 주변의 해부학적 구조물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5. 부비동염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곳이 불안정하다면 골 유착 실패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6. 어금니 임플란트의 교합력(윗니와 아랫니를 지탱할 때 발생하는 힘)이 부적확하다면 치아 손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를 선택하기 전, 인터넷으로 치아 임플란트 상담을 받아보고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하단의 내용을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임플란트 가격 비교사이트 확인 방법

임플란트 전국/지역별 가격 비교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