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절약방법을 통해서 최대 400만원까지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절약방법을 통해서 최대 400만원까지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지급대상, 예시방법 등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캐시백은 아파트 단지, 개별가구 등 상대적으로 전기 사용량이 적으면 그에 따른 사용량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한전 에너지캐쉬백 신청은 한국전력 EN:TER인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전-캐시백-신청
한전 에너지캐쉬백 신청

아파트 단지인 경우에는 고압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입주자 대표회의 또는 관리사무소, 개별 가정인 경우에는 가족 구성원 중 1인 또는 전기 사용계약자 본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한전 에너지캐시백 접수기간

2023년 6월 7일 오전 9시부터 신천 가능합니다.

한전 에너지캐쉬백 신청대상

  • 아파트단지 : 고압아파트 또는 오피스텔의 입주자 대표자, 관리사무소에서 신청합니다.
  • 개별가정 : 가족 구성원 중 1명 또는 전기 사용계약자 본인이 직접 신청합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이란?

한전 에너지 환급 제도는 전기 사용량을 줄인만큼 현금으로 돌려주는 인세티브 제도입니다. 2023년 하반기에 큰 관심을 두는 이유는 기존의 30원/khw 지급에서 추가 지급금액인 30~70원/khw으로 증가했기 떄문에, 큰 화제를 가지고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있습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은 아파트가정, 일반가정에 따라서 신청방법이 나누어집니다. 에너지캐쉬백 신청을 메뉴얼과 함께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은 하단 배너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한전 에너지캐시백 지급기준

한국전력에서는 에너지캐시백 지급 기준을 사업소별 참여 아파트, 개별가정세대에 모두 2개년 하반기 전기 사용량 평균과 에너지 절감하는 기간 동안의 전기 사용량을 비교합니다.

  • 단, 본인의 살았던 아파트가 2년 미만일 경우, 1개년 기준으로 계산하여 지급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1. 개별가정

  • 절감량(kWh) X 30원으로 지급되며, 본인의 사용량에 따라서 사용량 절감에 따른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아파트단지

절감량(kWh)지급금액
10kWh 이하 20만원
30kWh 이하60만원
50kWh 이하120만원
70kWh 이하180만원
90kWh 이하240만원
110kWh 이하300만원
130kWh 이하360만원
130kWh 초과400만원

한전 에너지캐시백 지급방법 예시

1. 개별가정

  • 개별가정 한전 사업소별 관할구역 내 참여개별가정의 평균 절감률 8%
  • 평균 절감률이 8% 초과인 개별가정인 경우 : 캐쉬백 지급
  • 평균 절감률이 8% 이하인 개별가정인 경우 : 캐쉬백 미지급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캐쉬백 지급액 : 300kWh x 30원/1kWh = 9,000원을 지급합니다.

2. 아파트 단지

  • 아파트 단지 한전 사업소별 관할구역 내 참여아파트단지의 평균 절감률  : 10%
  • 우리 아파트 점감률 12%인 경우, 10%보다 높기 때문에 캐쉬백 지급합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3. 특이사항

  • 개별가정, 아파트단지는 최소 절감률 3% 또는 사업소별 평균절감률보다 높을 때 지급대상이 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파트단지 내에 캐시백을 지급받는 개별가정인 경우 사용량은 캐시백 산정에서 제외 대상입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지급방법

한국 에너지캐시백 지급방법은 현금지급, 전기 요금 청구서에 따른 납부처리방법, 기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캐시백 지급에 따른 안내는 23년 7~8월 중으로 연락을 받을 예정입니다.

전기 에너지 절약방법 12가지

  1. 여름철 전력피크 시간대인 오후 2시~5시 중에는 전기 사용을 자제합니다.
  2. 본인이 사용하는 시간 이외에는 티비, 컴퓨터, 충전기 등 불필요한 전기 사용인 플러그인을 뽑아둡니다.
  3. 실내 온도는 26도 이상을 유지합니다.
  4. 인테리어를 위하여 사용한 조명은 되도록이면 소등합니다.
  5. 실내 냉방 기기 온도를 본인이 설정한 단계보다 1단계 낮게 설정합니다.
  6. 세탁을 하기 위한 옷감은 한 꺼번에 모아서 사용합니다.
  7. 식기세척기는 되도록이면 사용을 자제하고 본인이 직접 식기류를 세척합니다.
  8. 전기밭솝을 사용량을 줄이고 압력밭솝을 사용합니다.(전기가스 대신 가스를 사용하는 방법)
  9. 전기밥솥은 단시간 보온 위주로 설정합니다.
  10. 집 안에 있는 전자기지인 TV, 컴퓨터 등 전기 사용에 들어가는 기기들의 사용량을 줄입니다.
  11.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기 위해서 절전모드를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12. 냉장고의 전력소비를 줄이기 위해서 냉장고 공간의 60%만 사용하여 냉기순환이 올바르게 되게끔 유지합니다.

한국전력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전 고객센터 대표전화번호는 123입니다. 다만, 사업소별 한국전력 번호는 다르게 적용되기 떄문에, 하단 배너를 통해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전-고객센터-전화번호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쇼퀸 투표하기

쇼퀸 투표하기
쇼퀸 투표하기

오늘 한국 축구 중계

오늘 한국 축구 중계
오늘 한국 축구 중계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