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TV한국인의 밥상 안성 복거마을 쑥 단호박 가래떡 떡국 닭인삼말이찜 삼색찹살부꾸미 돼지등뼈시래기찌개 촬영지...

한국인의 밥상 안성 복거마을 쑥 단호박 가래떡 떡국 닭인삼말이찜 삼색찹살부꾸미 돼지등뼈시래기찌개 촬영지 위치 장소 어디 택배 주문 문의

한국인의 밥상 544회에서 방영된 안성 복거마을에 소개된 쑥 가래떡, 단호박 가래떡, 떡국, 닭인삼말이찜, 삼색찹살쭈꾸미, 돼지뜽뼈시래기찌개를 주문할 수 있는 사이트와 함께 촬영장소에 대한 정보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544회는 1월 6일 목요일 오후 7시 4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방송 될 예정입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한국인의 밥상 안성 복거마을

한국인의 밥상 안성 복거마을
한국인의 밥상 안성 복거마을

한국인의 밥상 544회 프리뷰

 2022년 임인년(壬寅年)은 호랑이 해다. 호랑이는 맹수지만 우리 민족에겐 각별한 존재다. 고조선 건국신화 속의 호랑이에, 할머니의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 얘기가 있고, 곶감을 무서워 한 전래동화 속 호랑이가 있는가하면. 풍수지리에서도 좌청룡 우백호처럼 호랑이가 손꼽힌다. 때로는 수호신이 되고 친구가 되는 호랑이는 오늘날에도 우리 삶 곳곳에서 알게 모르게 살아 숨쉰다. 올림픽 때는 호돌이가, 동계올림픽 때는 수호랑이 우리의 얼굴이 된 게 대표적. 호랑이 해인 2022년 첫 방송에서는 호랑이와 깊은 관계를 맺어온 이들과 그들의 밥상을 만나본다.

마을 곳곳 호랑이 벽화가 반기는 복거마을의 새해

경기도 안성시에는 마을 뒷산이 호랑이가 엎드린 형세라는 마을이 있다. 이곳은 발길 닿는 곳곳 온통 호랑이 벽화며 조각으로 가득한데. 호랑이 마을에 사는 호랑이 띠 윤명옥 씨를 만나본다. 명옥 씨와 남편 지성기 씨가 만드는 가래떡은 호랑이 마을에서 농사지은 것들을 쓴다고. 그래서 계절마다 들어가는 재료도 다르단다. 쑥이 제철일 때는 쑥을 넣어 쑥 가래떡을 만들고, 단호박이 많이 나는 지금은 단호박을 통째로 갈아 단호박 가래떡을 만든다고.  부부가 새해 처음으로 뽑은 가래떡을 안고 찾아간 이웃 김명숙 씨댁. 명숙 씨는 종가의 며느리로 호랑이 마을에서 음식 솜씨가 좋기로 유명하단다. 평소에도 자주 밥상을 함께 한다는 이들이 새해를 맞아 함께 나눌 밥상을 차린다. 백미, 현미, 단호박의 삼색떡을 넣은 떡국, 씨를 뺀 대추와 인삼을 닭고기에 말아 찐 별미인 닭인삼말이찜, 수수대신 찹쌀로 부쳐낸 삼색찹쌀부꾸미, 잎이 넓고 부드러운 시래기를 잔뜩 넣고 얼큰하게 지져내는 돼지등뼈시래기찌개까지! 호랑이마을의 넉넉한 새해 밥상을 맛본다.

가래떡 택배 온라인 주문

하단에 보이는 배너를 선택하시면 가래떡에 대한 구매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떡꾹 택배 온라인 주문

하단에 보이는 배너를 선택하시면 떡국에 대한 구매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색찹쌀부꾸미 온라인 주문

하단에 보이는 배너를 선택하시면 삼색찹쌀부꾸미에 대한 구매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돼지등뼈시래기찌개 온라인 주문

하단에 보이는 배너를 선택하시면 돼지등뼈시래기찌개에 대한 구매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안성 복거마을 촬영지

  •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신양복길 81
  • 연락처 : 확인불가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한국인의 밥상 진도 호구마을 촬영지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교

관절건강 호관원 가격 정리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하여 일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7 COMMENTS

Comments are closed.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