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인천시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신청방법

인천시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신청방법

인천시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광역시에서는 소상공인의 코로나19 피해를 지원하기 위해서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지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2020년부터 한시적으로 시작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특례보증 지원혜택은 이번 기회가 마지막인만큼 확인해보시고 신청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인천시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인천시에는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3년간 이차보전 혜택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청 방법과 대상에 대한 내용은 하단에 정리해두었습니다.

1. 신청사이트

인천신용보증재단 공식 홈페이지(www.icsinbo.or.kr) 에 접속하여 보증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2. 신청기간

12월 16일 오전 9시부터 융자규모 소진시

3. 융자규모

300억원

4. 융자대상

인천광역시 소재이면서 코로나19 피해를 받은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제외 대상 업체

최근 3개월 이내 재단 보증지원을 받은 기업

금년도 코로나I9 무이자 특레보증을 기 지원받은 기업

재단.신보. 기보의 보증금액 합계가 1억원 이상인 기업

최근 3개월 이내 소유부동산 권리 침해 또는 30일 이상 연체가 있거나 10일 이상 연체가 4회 이상인 기업

사치.향락 등 보증제한업종 (별첨 「보증제한업종」 참조), 기타 보증제한사유에 해당하는 기업 (연체, 체납 등)

융자 결정 취소 대상 업체

지원결정 후 폐업, 관외이전, 최종 부도 처리된 기업 등

허위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융자지원 결정 또는 대출 받은 경우

기타 지원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사업추진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5. 대출한도

1인 사업체 기준 최대 2천만원

6. 대출이자

최초 1년간 이자 전액 무이자 제공하며 이후 2년간 연 1.5% 인천광역시에서 지원힙니다.

3년 후 부터는 이차보전 없이 차주가 모든 이자를 부담합니다.

보증료율 : 연 0.8% (평균 보증료율 1% 대비 0.2% 경감)

7. 상환기간

5년(1년 거치 및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 상환 방법 비교 |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거치후원리금균등분할상환

8. 신청방법

온라인 예약 : 인천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icsinbo.or.kr) 내 ‘보증상담예약’을 통해 예약 접수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방문 예약 : 대표자 본인(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지참)이 아래 접수처 내방하여 예약 접수 (심사서류는 별도 안내)

인천시 경영안정자금 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1금융권, 2금융권 그리고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확인하는 것도 1가지 방법입니다.

9. 자주 묻는 질문

1. 인천시 경영안정자금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인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대상자자입니다.
단, 최근 3개월 이내 재단 보증지원을 받은 기업. 금년도 코로나I9 무이자 특레보증을 기 지원받은 기업, 재단.신보. 기보의 보증금액 합계가 1억원 이상인 기업, 최근 3개월 이내 소유부동산 권리 침해 또는 30일 이상 연체가 있거나 10일 이상 연체가 4회 이상인 기업, 사치.향락 등 보증제한업종 (별첨 「보증제한업종」 참조), 기타 보증제한사유에 해당하는 기업 (연체, 체납 등)인 경우에는 제외 대상자입니다.

2. 인천광역시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신청 일자는 언제부터인가요?

2022년 12월 16일 9새부터 시작되며 인천신용보증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폐업 후, 소상공인 대출 받은 금액이 있을 경우 원금을 감해주는 경우가 있나요?

아닙니다. 대출 상환은 모두 진행해야 합니다.

경영안정자금 대안상품

1금융권 대출 상품

1금융권에서도 비상금 소액 대출은 급전이 필요하거나 긴급하게 대출을 이용할 경우,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상품의 장점은 본인의 소득과 직업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도 조회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분증 대출 상품

소득이 없거나 직업이 없는 분은 제대로된 대출 상품을 받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일부 금융업체에서는 신분증만 있다면 최대 1천만원까지는 지원하는 소액 비상금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으로 고금리 대출에 대한 부담과 소득, 신용 문제로 인하여 대출 진행이 어려운 분이 자주 찾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표적으로는 햇살론, 햇살론 유스, 새희망홀씨가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