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한바퀴 괴산 부대찌개 식당 가게 업체 위치 어디 촬영지 파는곳

동네 한바퀴 괴산 부대찌개 식당 가게 업체 위치 어디 촬영지 파는곳

동네한바퀴는 속도의 시대에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 오아시스 같은 사람들을 보물찾기하듯 동네의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며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숨어있는 나의 보험금 5분만에 조회하기

👉 숨어있는 정부 보조금을 5분만에 알아보기

👉 인기 높은 소액대출 BEST10 알아보기

동네 한바퀴 괴산 부대찌개

읍내로 들어선 동네 아들 이만기. 골목 한편에서 슬레이트 지붕 단층 건물의 오래된 헬스장을 발견한다. 얼핏 보면 운영을 안 하는 듯 낡았지만, 은둔의 헬스 고수들이 실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헬스장. 일제강점기 때 역도 체육관으로 문을 열어, 34년 전부터 괴산 체력 단련의 메카, 헬스장으로 운영되고 있단다. 오래된 외관만큼 회원들의 손때 묻은 운동기구들로 가득한 내부. 삼복더위에도 에어컨 한 대 없이 뜨거운 열정만으로 멋진 몸을 만드는 헬스 고수들을 만나본다.

읍내를 더 걸어보다, 한 가게 앞에서 커피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을 만난다. 학창 시절 학원 선생님이었던 분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막 식사를 마치고 나왔다는데. 극찬한 소개를 받고 들어선 가게에는 햄을 만들고 있는 모녀가 있다. 손수 만든 독일식 전통 소시지 6종류를 넣어 부대찌개를 만든다는 송순옥 씨. 순옥 씨는 30년 가까이 운영하던 학원을 접고 3년 전, 부대찌개 가게를 열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늦둥이 아들 때문. 마흔넷에 선물처럼 찾아온 아들에게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가족의 인생은 완전히 달라졌다고 한다. 아들이 세상과 어울려 행복하게 살아갈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하다 선택한 것이 아들이 좋아하는 소시지였다. 아들과 눈을 맞추며, 소시지를 함께 만들 날을 기다리는 어머니의 간절한 소망이 담긴 부대찌개를 맛본다.

동네 한바퀴 186화 재방송

KB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재방송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체정보

1. 상호명

송쌤수제햄부대찌개

2. 주소  위치 어디 

충북 괴산군 괴산읍 읍내로10길 20

3. 연락처 전화번호 

043-833-2722

4. 수제햄 부대찌개 택배 주문 예약 홈페이지

온라인 택배 주문은 하단 배너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