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짜박두부 파는 곳 촬영지 위치 어디 택배 주문 문의

5
2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짜박두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짜박두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52회 22년 01월 08일에 소개된 강원도 인제에서 전통식 두부를 만드는 짜박두부에 대한 정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는 속도의 시대에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 오아시스 같은 사람들을 보물찾기 하듯 동네의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여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강원도 인제 짜박두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짜박두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짜박두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52회

전체 면적의 90%가 산과 강인 산악마을, 인제. 높고 험한 산세만큼이나 굽이굽이 요동치는 삶의 이야기가 가득하다.

한때 인제는 남한 지도에서 사라진 마을이었다. 광복 직후 38선을 경계로 일부는 이북으로, 일부는 홍천군으로 편입됐던 것이다. 타의에 의해 남과 북으로 갈렸으니 그곳은 곧 격전장이었다. 같은 하늘 아래 다른 뜻을 가진 사람들이 매일 총구를 겨누는 동네. 그렇게 살기 위해 고향을 떠난 피란민들은 6.25전쟁 후 폐허가 된 마을을 다시 일궈내야 했다.

긴 세월이 지나 인제는 다시 옛 이름을 찾았지만 휴전선을 머리에 이고 사는 인제 사람들에겐 지금도 그 어느 곳보다 평화가 절실하다. 늘 그 자리에 있는 산처럼, 강처럼 언제까지나 이 청정 자연 속에 머물길 바란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52번째 여정은 아픔을 딛고 꾸밈없이, 더 선한 마음으로 서로를 보듬고 사는 사람들이 사는 곳인 강원도 인제로 떠나본다.

짜박두부 온라인 택배 주문

파란만장 인생의 맛을 담은 부부의 짜박두부

일교차가 커 콩이 자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는 인제. 인제읍에는 그 좋은 인제 콩으로 전통식 두부를 만드는 부부가 있다. 특히 부부가 직접 개발했다는 음식, 짜박두부는 이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라는데. 이 짜박두부에 인생을 걸기까지 부부에겐 파란만장한 역경이 있었다. 

오르간을 연주하며 큰 스탠드바를 운영하던 ‘동네 큰손’에서 복숭아 농가 일꾼으로. 다시 트럭 빙어 장사로 밑천을 닦은 지난 날.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새벽마다 전통식 두부를 빚어낸 부부는 결국 긴 터널 끝에서 빛을 보았다. 인생의 맑은 날에도, 궂은 날에도 단 한 번도 떨어진 적이 없었다는 부부. 서로를 지탱해온 힘으로 부부는 고단했던 시절 수없이 닦아온 진심을 매일, 한상 가득 올려낸다.

짜박두부 촬영지

  • 상호명 : 인제재래식순두부
  •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78번길 52-10
  • 전화번호 : 033-463-1853
  • 영업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52회 추천 장소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관절 건강에 좋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비교

피부에 좋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교

5 COMMENT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