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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 재난지원금 20만원 신청 대상 지급 일정

속초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 그리고 지급일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속초시에서는 희망지원금 목적으로 모든 시민 대상으로 20만원 지급 계획을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주된 사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속초 경제를 살리고 사민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희망지원금입니다. 자세한 내용으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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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 재난지원금

1. 지급대상

  • 22년 6월 30일 기준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가능합니다.
  • 외국인 또는 한국 비자를 갖고 있는 대상자도 가능합니다.

취약계층 및 아동수당 대상자

생계급여 수급자, 주거급여 수급자, 기초연금 수급자, 장애인연금 수급자, 차상위 장애수당 수급자는 따로 신청없이 본인의 통장 계좌에 입금될 예정입니다.

2. 지급금액

1인 기준 재난지원금 20만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3. 지급일정

신청 접수일 기준 영업일 5일 이내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4. 신청일정

온라인 신청

  • 8월 8일부터 8월 2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으며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단, 8월 8일부터 8월 14일까지는 요일제 5부제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요일생년월일 끝자리
8월 8일 월요일1, 6
8월 9일 화요일2, 7
8월 10일 수요일3, 8
8월 11일 목요일4, 9
8월 12일 금요일5, 0
8월 13일, 14일제한 없음

오프라인 신청

8월 22일(월)부터 9월 5일(월)까지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인 경우 아래와 같은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세대주 및 세대원 : 신분증, 통장사본
  • 대리인 : 대리인 : 신분증(위임인, 대리인), 위임장, 통장사본(위임인)

취약계층, 아동수당 대상자 : 22년 8월 8일까지 별도의 신청 없이 선지급 예정입니다.

독거고령,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은 주민센터에서 집으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 예정입니다.

이의 신청 기간

9월 5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고객센터

코로나19 일상회복 긴급대응 TF팀 사무실 방문이 필요하며 속소시청 문서통신실 안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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