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부산 남구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부산 남구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부산광역시 남구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남구에서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와 상관없이 부산시 남구에 거주하는 전 구민에게 지급하는 긴급 생활 안정 지원금이 확정되었습니다. 부산 남구민은 대략 26만명 3천 2백명에게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특히, 추석 기간에 맞추어서 국민지원금이 일괄적으로 지급되었으나 소득 하위 88% 대상자들에게만 지급되었다라는 점에서, 모든 대상자들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이번 부산 남구 2차 재난지원금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산 남구 2차 재난지원금

부산 남구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부산 남구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부산 남구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하단에 준비를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대상자

부산 남구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며, 재외국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합니다.

지급 금액

부산 구민 1인 기준 5만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청 방법

1차적으로 지급했던 지원금과 다르게 현금이 아닌 부산 남구의 지역화폐인 오륙도 페이 카드 내에 일괄될 예정입니다. 오륙도 페이 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부산 은행, 새마을금고, 농협, 신협 중 1개의 은행에 방문하여 신규로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은행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오륙도 페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신청 기간

신청 기간은 11월 1일부터 31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세대주의 출생년도에 따라서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서 63년 생이면 11월 3일에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읍면동 행정 복지 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기초 연금 수급 대상자, 장애인 연금, 장애인 수당, 기초 생계 지원 대상자와 같은 저소득층 가구는 별로의 신청 없이 계좌 입금 방식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사용 기간

지원금은 오륙도 페이로 지급될 예정이며, 22년 2월까지 이용되어야 합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 지원금은 일괄적으로 소멸될 예정입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부산 남구 2차 재난지원금뿐만 아니라 일부 급전이 필요한 대상자들을 위하여 필요한 상품을 준비해두었습니다. 특히, 정부에서 추진하는 정부 정책 지원금도 신청이 가능하니, 본인에게 맞는 정부 지원금을 사전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7등급 무직자 대출 상품

정부 보조금24

인천 교육회복지원금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