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54회에서는 서울 마포와 영등포 사이에 위치한 여의도동과 대방동에서 소개된 촬영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허허벌판 황무지였던 모래섬인 여의도는 격동의 시대를 거치며 대한민국 정치와 금융의 1번지로 바뀐 장소입니다. 한강의 기적과 함께 여의도 함께 자란 대방동의 오래된 풍경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는 속도의 시대를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을 알려진 시사 교양 프로그램입니다.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는 것처럼 각 동네에서 보물과 같은 장소에 방문하여 동네의 매력을 찾아가는 목적으로 알려주면서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해주기도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54회는 1월 22일 토요일 오후 7시 10분부터 KBS1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본방송을 보지 못한 분들은 시리즈온, 웨이브 OTT 서비스를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여의도 할매탕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여의도 할매탕 프리뷰
빌딩숲 곳곳 맛집들이 즐비한 여의도에서도 해장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 있습니다. 매일 새벽, 주인장 내외가 직접 공수해오는 싱싱한 해산물로 끓여낸다는 이른바 ‘할매탕’집입니다. 생김새는 연포탕과 비슷하지만 그보다 더 칼칼한 국물에, 낙지와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숙취로 힘들어하는 직장인들에게는 구세주와 같은 음식이란다. 손맛 좋기로 이름났던 나주 출신 시어머니에 이어, 22년째 여의도 직장인들의 속풀이를 책임지고 있다는 2대 주인장 부부. 늘 신선한 재료로 아낌없이 푸짐하게 내어주라던 시어머님의 말씀대로, 지금도 여전히 식재료 준비만큼은 철두철미하다. 시어머니의 이름을 걸고 대물림되고 있는 손맛, 가족의 자부심이 녹아있는 시원한 해장탕을 맛본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53회 맛집 인기 장소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여의도 할매탕 온라인 주문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여의도공원 촬영지
- 상호명 : 여의도 할매탕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97 교보증권빌딩 지하1층 아케이드 3호실
- 연락처 : 02-785-5711
- 영업시간 : 10:00 – 22:00 (매주 토요일 휴무)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관절건강에 좋은 관절보궁 가격 및 성능
피부 탄력에 인기가 높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과 성분
파트너스 활동에 의거하여 일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나 가격 변동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