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54회에서는 서울 마포와 영등포 사이에 위치한 여의도동과 대방동에서 소개된 촬영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허허벌판 황무지였던 모래섬인 여의도는 격동의 시대를 거치며 대한민국 정치와 금융의 1번지로 바뀐 장소입니다. 한강의 기적과 함께 여의도 함께 자란 대방동의 오래된 풍경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는 속도의 시대를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을 알려진 시사 교양 프로그램입니다.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는 것처럼 각 동네에서 보물과 같은 장소에 방문하여 동네의 매력을 찾아가는 목적으로 알려주면서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해주기도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54회는 1월 22일 토요일 오후 7시 10분부터 KBS1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본방송을 보지 못한 분들은 시리즈온, 웨이브 OTT 서비스를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구내매점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구내매점 프리뷰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구내매점은 국내 최대 금융가가 자리한 여의도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분주히 걸음을 재촉하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조금 느리더라도 속 터지지 말라’는 애교 섞인 안내판을 따라 들어선 곳은 증권가 빌딩 한 구석에 자리한 자그마한 구내매점이 있습니다. 바쁜 업무에 끼니를 놓친 샐러리맨들에게 이곳은 그야말로 없어선 안 될 ‘참새 방앗간’ 같은 존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19년째 매점을 운영 중인 이경애 사장은 김밥 한 줄 말아내는 데 여전히 손이 느리다며 해사하게 웃는다. 사연인즉, 아무리 바빠도 김밥을 미리 말아두지 않고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그때 밥을 양념하고 새롭게 말아주기 때문이라는 것. 숨 가쁘게 돌아가는 증권가의 중심에서, 천천히 본인만의 속도를 지키며 살아가는 느림보 주인장을 만나본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53회 맛집 인기 장소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여의도공원 촬영지
- 상호명 : 동화매점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로71 동화빌딩
- 영업시간 : 확인 불가
- 연락처 : 02-784-4149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관절건강에 좋은 관절보궁 가격 및 성능
피부 탄력에 인기가 높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과 성분
파트너스 활동에 의거하여 일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나 가격 변동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