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서울 금천구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 조회

서울 금천구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 조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에서는 모든 구민 대상으로 건강돌봄 재난지원금을 지급 계획을 공지한 바가 있습니다. 이번 금천구 대상으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은 본인의 재산과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정부 정책 재난 지원금입니다. 신청 방법과 지급 일정 그리고 특이사항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서울 금천구 긴급 재난지원금

서울 금천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서울 금천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금천구 건강돌봄 재난지원금 프리뷰

금천구의회에서는 2월 18일 임시회를 긴급하게 열었으며 긴급 재난지원금 편성을 위하여 120억원의 제 1회 추가 경정 예산산을 의결한 바가 있습니다. 특히, 금천구 유성훈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지친 구민들의 마음을 달래기 위하여 건강 돌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급 계획을 결정 했다고 합니다. 신청 전 각 구민들에게 공지할 예정이지만, 신청하지 않으면 별도로 지급하지 않다는 점에서 금천구민이라면 반드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상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거주하는 모든 구민에게 지급 예정입니다.

1월 25일 금천구 주소지에 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며, 영주권자 및 결혼 이민자도 해당됩니다.

특이사항

기초생활보장수급자 , 생계급여대상, 기초연금, 장애인 연금 대상자는 별도의 신청없이 기존에 지급하는 지급 계좌에 지급 예정입니다.

금천구 건강돌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금천구 건강돌봄 재난지원금 신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하단 배너를 선택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급액

소득 및 자산 조건에 상관없이 금천구민이라면 1인 기준 5만원 지급 예정입니다.

지급 일정

신청 후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지급 예정입니다.

취약계층 대상자는 22년 3월 말에 일괄 지급 예정입니다.

신청 기간

4월 중 온라인 또는 거주지 동주민 센터로 신청하면 개인별 신청 계좌로 일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6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숨어있는 보험금 찾기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