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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무료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은행, 관공서, 입사, 퇴사, 장학금, 회사 등 각종 기관 내에 제출하기 필요한 제출 서류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3가지를 준비해두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인터넷-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용도

  1. 대출심사조건에 의거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기준으로 대출 상환 능력을 판단하기 위함
  2. 정부 통계 자료 이용
  3. 국가 복지 사업 자격 조건 판단 여부
  4. 재취업 목적으로 재직 회사 및 근로기간 등 경력사항 확인 용도

발급 방법

  1.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 방문
  2. 무인민원 발급기 이용
  3.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4. ARS 발급 방법

출력 방법

  1. 프린터 출력
  2. 팩스 전송

수수료

  1.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를 이용할 경우 1천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무인 민원 발급기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2.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건강보험공단

  •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는 국민 건강 보험 홈페이지에서 접속 합니다.
  •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방식으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 홈페이지 내에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배너를 누릅니다.
  • 주민등록 확인 및 조회 조건을 설정합니다.
  • 조회 내역을 확인하고 프린터 발급을 클릭하여 PDF파일로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린터 발급이 아닌 팩스 전송을 원하는 분들은 팩스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 발급 방법

  1. “THE 건강보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합니다.
  2. 페이지 상단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3. 자격득실 확인서 클릭합니다.
  4. 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등록 절차를 진행합니다.
  5. 조회조건 (지역 가입자, 직장가입자) 선택하고 발급 신청합니다.

ARS 발급 방법

  1. 국민건강보험 공단 1577-1000 전화합니다.
  2. 안내에 따라 번호 입력합니다.
  3. 주민번호 및 팩스 번호 입력합니다.
  4. 상담사 연결 후, 본인 확인 진행 및 발급 여부 진행(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

특이사항

  • 대리발급인 가족 구성원 내역이 필요한 경우에는 자격확인서 발급 메뉴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단, 프린터 발급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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