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22년도 건보료의 환급은 소득 기준과 상관없이 166만명이 대상자입니다. 총 환급 금액이 2.2조원이 넘는다는 것입니다. 1인 평균 135만원을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6만명 중 단 10%만 자동으로 환급금이 신청되고 나머지 90%는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하지 않을 경우 정부 국고로 넘어간다는 점에서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유효기간

  • 건강보험료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 국민연금은 유효기간 5년입니다.

건보료 환급 조회

건보효 환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사이트 또는 국민건강 어플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건보료 환급금 조회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진행 방법은 동일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1. 국민건강 홈페이지에저 접속 후, 메인 화면에 있는 “환급금 조회/신청” 배너를 선택합니다.

2. 간편인증 또는 공동 및 금융인증서가 있습니다.

단, 최초로 진행하는 사람은 공동 또는 금융 인증서를 반드시 1회 로그인해야 합니다. 저 역시도 이번 건보료 환급금 조회를 통해서 금융인증서를 등록하고 신청했습니다.

3.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신청합니다.

4. 본인이 건강보험료 환급 대상자라면 아래의 환급금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가 아닌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신청 가능한 환급금(지원금) 내역이 없습니다.”라고 내역이 표시됩니다.

5. 4번에 있는 “전체선택”을 누르고 본인이 환급금 대상자라면 신청하기 배너를 누릅니다.

6. 환급금을 신청하게 되면 영업일 기준 2~3일 내외로 입금될 예정입니다.

7. 미지급 환급금에 대한 질문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1577-1000″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대출 대안 상품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

정부지원대출 상품은 다른 금융 상품에 비해서 자격 조건이 다소 낮으며 승인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정부에서 서민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의 조건에 따라서 청년, 무직자, 직장인, 사업자, 저소득층, 신용불량자에 대한 금융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체자 대출 상품

연체자 대출 상품은 기대출로 인하여 본인의 신용등급이 낮아서 대출 상품을 받지 못하는 경우 찾을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상품으 예적금 대출 상품, 보험 계약 대출, 담보 대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체자 대출 상품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본인의 신용등급을 확인하지 않고 대출 승인 심사를 진행하다는 점입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