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드로이친 효능과 부작용 | 가루 가격

콘드로이친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가루 가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만 30세가 넘어가면 관절 건강에 대해서 조금씩 조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관절 건강과 관련하여 인기가 높은 영양제는 콘드로이친과 글루코사만이 있습니다. 운동도 중요하겠지만 주기적인 영양제 섭취를 통해서 더욱더 호전적으로 몸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 효능
콘드로이친 효능

콘드로이친 뜻

콘드로이친은 물과 영양소들을 몸에 머무르게하여 다른 분자들을 연골로부터 이동하도록 만들어주는 역할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말씀드리면 연골 속 수분을 잡아주는 스펀지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연골을 구성하는 주 성분으로 연골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관절은 특히 근육의 힘줄 및 인대 등의 탄력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연골 안에서 수반 다음으로 2번째로 많은 구성 성분을 이루고 있다고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콘드로이친이 감소하기 때문에 피부 탄력에 영향을 끼치고, 결국 관절염까지 발생하는 지경까지 나오게 됩니다.

효능

  1. 관절 통증 완화 : 연골 속에서 형태와 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관절과 관절 사이에서 공간을 유지할 수 있으며, 연골의 마모 속도를 줄일 수 있는 역할입니다.
  2. 세포 재생 : 세포 조직을 활성화 시켜주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절연골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에도 일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노화 방지 역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 보행능력 강화 : 관절 사이 간격을 유지하는 역할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골의 탄력성을 강화시켜 보행 능력에 도움을 줍니다.
  4. 관절 보호 : 연골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줄어들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서 관절끼리의 충돌을 방지하고 완화 시켜주는 역할 기능을 합니다.
  5. 피부 건강 : 관절 연골에도 40% 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피부 조직과 세포 재생을 통해서 모공 축소,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붓기 온화 : 체네 수분을 조절하는 역할도 포함되어 있어서, 수분 조절을 통해서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혈액 순환을 통해서 붓기를 완화시켜줍니다.

콘드로이친 음식

콘드로이친는 보통 1일 권장량은 1200mg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1가지의 영양분만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글루코사민, 칼슘, 콜라겐, 수용성 규소와 같이 뼈와 관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같이 섭취해야 합니다. 콘드로이친은 영양제로 대부분 섭취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영양제보다 함유량이 적지만 일부 포함된 음식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버섯
  2. 토란
  3. 장어
  4. 식용달팽이
  5. 상어 지느러미
  6. 양파
  7. 마늘
  8. 강황

부작용

콘드로이친의 1일 권장량은 1200mg입니다. 그러나 과다 복용하게 되면 어떻게 될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두통
  2. 발진
  3. 설사
  4. 두드러기
  5. 소화불량
  6. 가스로 인한 불편한 호소

특히, 상어 지느러미 또는 연골과 같은 음식을 섭취할 경우 생선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콘드로이친 가루 가격

콘드로이친 가격은 1병(150g) 20,000원 ~ 30,000원이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유통되고 있는 콘드로이친 영양제 비교 분석을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음식들을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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