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IG SALE

coupang-apple
Home정부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대상 금리 자격 조건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대상 금리 자격 조건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방법과 각 대상에 따른 금리 자격 조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7월 29일부터 비은행권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정책자금으로 전환해주는 ‘소상공인 대환대출’을 실시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번 정책자금은 제2회 추경(5.29)에 따라 추진되는 프로그램으로, 총 규모는 2,000억원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대환대출은 부채 상환부담으로 대환이 시급한 저신용 소상공인(NCB 744점 이하)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며 별도 보증 없이 융자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로또 1등 예상번호무료 조회 바로가기

소상공인 대환대출

목적

코로나19로 인한 자금난으로 비은행권 대출까지 받아 힘겹게 버티고 있는 소상공인 대상자를 위하여 대환대출을 통해 자금애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정부정책이 시행되었습니다.

1. 지원대상

2022년 5월 31일(화) 이전에 비은행권 고금리 대출(연 7% 이상, 대부업체는 불가)을 받아 성실 상환 중인 저신용 소상공인 대상자입니다.

  • 단, 세급체납 업체, 금융기관 등 대출금 연체 업체, 신용정보등록 업체, 휴·폐업 업체,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업종 등은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2. 지원한도

사업체 기준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대환대상 대출 건수에 관계없이 한도 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7% 이상 비은행권 대출 3건(2,000만원, 600만원, 400만원)의 합이 3,000만원 이내일 경우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7월 29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입니다.

3. 대출금리

대환대출 금리는 5.5% ~ 7%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4. 상환기간

대출 기간은 5년으로 2년 거치 후 3년 동안 분할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5.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ols.sbiz.or.kr)에서 온라인으로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받은 후 협약이 체결된 신한은행, 하나은행 전국 1,274개 지점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대환대출

고객센터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ols.s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은행 전화 상담실(콜센터)(신한 1577-8000, 하나 1588-1111), 중소기업통합 전화 상담실(콜센터)(1357), 소진공 77개 지역센터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저신용 판단은 어떻게 하나?

대표의 나이스(NICE) 개인신용평점(NCB)이 744점 이하인 경우 해당합니다.

2. 법인사업자는 대환대출을 받을 수 없나?

법인사업자는 개인사업자보다 필요한 서류가 많아 시스템 개발 후 9월 1일(목)부터 신한은행을 통해 접수 예정입니다.

3. 공동대표 사업자는 공동대표 각각 지원받을 수 있나?

공동대표 가운데 1인을 정하여 3,000만원 이내에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4.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이 필요 없나?

신용보증 절차 없이 공단이 발급한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대상 확인서’를 통해 취급은행이 직접 대출접수·심사·약정 진행합니다.

5. 최초 선택한 취급은행을 변경할 수 있나?

확인서 발급 후에는 취급은행을 변경할 수 없으니, 확인서 신청시 신중하게 판단하여 취급은행 결정해야 합니다.

6. 공단 직접(대리)대출을 이용 중이면 대환대출 신청 불가능하나?

 공단의 직접대출이나 대리대출 이용 여부와 무관하게 3,000만원 범위 내에서 대환대상 대출금액만큼 지원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

정부지원대출 상품은 다른 금융 상품에 비해서 자격 조건이 다소 낮으며 승인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정부에서 서민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의 조건에 따라서 청년, 무직자, 직장인, 사업자, 저소득층, 신용불량자에 대한 금융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상품

돈이 급한 분들인 경우, 대부업체로부터 돈을 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많은 대부업체가 존재하지만, 대표적으로 알려진 대부업체는 리드코프 대출 상품입니다. 본인의 소득 여부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상품 3가지를 정리해두었습니다.

출처 : https://www.korea.kr/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