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목포시에서는 모든 시민들에게 2차 재난지원금인 지급 여부를 1월 20일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목포시는 코로나19로 장기화에 따른 민생경제 위기 극복을 위하여 21년도 2월에 1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진행하였으며, 22년도 1월에 전체 시민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목포 2차 재난지원금
목포시 재난지원금 프리뷰
전라남도 목포시에서는 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를 조정한다고 20일에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1월 24일부터 3월 3일까지 23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을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설 명절 이후, 정확한 지급 시기를 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재난지원금 지급을 고려했으나 확산 예방, 시민 안전 등을 고려하여 지연할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상 기준
- 전라남도 목포시에 1월 3일 주민등록 주소를 둔 시민과 결혼 이민자들에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 목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계층,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지원받는 대상자도 중복 수령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액
- 1인 기준 10만원 지급 예정입니다.
- 기초연급 및 장애인연금 수령자 등 3만명에서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없이 연금 수령 계좌로 10만원 지급 예정입니다.
지급 일정
2월 3일 이후 지급 예정입니다.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 목포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관련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금이 누락된 경우,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하여 본인이 거주하는 주민관할센터에 방문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 목포시에 위치한 주민관할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주민관할센터에 대한 정보는 하단 배너를 선택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