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카타르 중계 사이트 2022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 라이브
2022년 카타르월드컵 A조 경기인 네덜란드 카타르 중계 사이트와 경기 일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이 다가오면서 각 경기에 대한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각 경기에 대한 실시간 중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네덜란드 카타르 중계
경기 일정
2022년 11월 29일 화요일 18:00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른 국가의 대진표 및 경기 일정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 중계 방송
카타르 월드컵 축구 중계 방송은 SBS, KBS, MBC, 쿠팡플레이, 아프리카TV, TV조선, 쿠팡플레이 등 모든 방송사에서 실시간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각 중계에 대한 링크를 하단 배너를 참고해주세요.
카타르 월드컵 A조 조편성
카타르 월드컵 A조 조편성
카타르, 에콰도르, 세네갈, 네덜란드 등 4개의 국가가 A조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경기 날짜 | 대진표 |
11월 20일 (일) 19:00 | 카타르 : 에콰도르 |
11월 21일 (월) 19:00 | 세네갈 : 네덜란드 |
11월 25일 (금) 16:00 | 카타르 : 세네갈 |
11월 25일 (금) 19:00 | 네덜란드 : 에콰도르 |
11월 29일 (화) 18:00 | 네덜란드 : 카타르 |
11월 29일 (화) 18:00 | 에콰도르 : 세네갈 |
카타르 월드컵 A조 프리뷰
네덜란드
- 예선 성적: 유럽 지역예선 G조[10] 7승 2무 1패 1위
- 최근 월드컵 3개 대회 기록: 2010 준우승, 2014 3위, 2018 지역예선 탈락
- 최근 월드컵 성적: 2014년 5승 2무[11] 전체 3위
- 강점: 세대 교체에 나름 성공하며 잘 이루어진 신구조화, 브라질 월드컵 3위의 지도력을 가진 루이 판할의 귀환
- 약점: 정통 스트라이커의 부재, 기복을 타는 경기력[12], 지난 대회 탈락으로 인한 경험치 부족, 페널티킥 상황에서의 불리함, 암 투병중인 판할의 대회 이전 교체 가능성
- 포지션별 키 플레이어
- 감독: 루이 판할
A조 감독들 중에서는 가장 경험이 풍부하고 업적도 많은 인물이지만, 현재 암 투병으로 인해 대회에서 실제 감독 역할을 제대로 해낼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만약 그렇지 못할 경우 판할은 감독으로 이름만 올려놓고 수석코치 다니 블린트가 사실상의 감독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조 추첨식에도 판할이 아닌 블린트가 참석했다. 판할은 많은 이들이 알다시피 다수의 빅클럽을 지휘한 경험이 많고 네덜란드 대표팀을 이끌고는 2014 월드컵에서 대회 전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3위라는 대단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건강상의 이유로 이번 대회를 끝으로 은퇴 예정. - 공격: 멤피스 데파이(FC 바르셀로나/스페인)
현재 네덜란드의 공격진에는 스티븐 베르흐베인, 아르나우트 단주마, 도니얼 말런 등 젊은 재능들이 있지만 데파이가 갖고 있는 경험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비록 클럽에서는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대표팀에서는 언제나 득점력이 좋기에 네덜란드가 믿고 맡길 수 있는 공격수다. - 중원: 프렝키 더용(FC 바르셀로나/스페인)
네덜란드의 중원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이자 핵심 미드필더. 클럽과 국대 가릴 것 없이 자신의 존재감을 팀에서 언제나 과시하며, 나이는 비교적 어리지만 그의 존재감만큼은 버질 반 다이크 못지 않다. 미드필더로써 갖출 수 있는 요소를 모두 갖췄고, 필요할 경우 센터백도 볼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이다. - 수비: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 FC/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를 넘어선 세계 최고의 센터백. 본래 생애 첫 메이저 대회여야 했던 UEFA 유로 2020은 무릎 부상으로 인해 놓쳐버렸다. 그리고 8년 만에 월드컵으로 복귀한 네덜란드가 다시 호성적을 노리기 위해서라도 반 다이크가 이끄는 수비진이 열쇠가 될 것이다. - 골키퍼: 야스퍼르 실레선(발렌시아 CF/스페인)
유로 2020을 끝으로 대표팀을 떠난 마르턴 스테켈렌뷔르흐의 빈 자리 경쟁 체제가 심화되는 가운데 가장 A매치 경력이 많은 선수가 실레선이다. 유로 2020에서는 코로나 감염으로 출전 기회를 놓쳤고, 2022년에 들어서는 아예 소집 명단에서도 제외되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만약 다시 대표팀의 부름을 받는다면 주전으로 올라설 가능성이 충분하다. 다만 실레선은 1:1 PK 선방율이 저조하기로 악명이 높은데, 이 때문에 실레선을 주전으로 쓰기 위해서, 그리고 토너먼트에서 장기간 살아남기 위해서라면 승부차기용 백업 골키퍼가 반드시 필요하다.[13] 본래 지역예선에서는 페예노르트의 영건 저스틴 베일로가 주전이었지만 올 3월 리그 경기 도중 발 부상으로 시즌 아웃 수준의 수술을 받으면서 다시 무주공산이 되었다.[14]
- 감독: 루이 판할
카타르
- 예선 성적: 개최국 자격으로 자동 진출
- 최근 월드컵 3개 대회 기록: 2010 지역예선 탈락, 2014 지역예선 탈락, 2018 지역예선 탈락
- 최근 월드컵 성적: 없음 (첫 출전)
- 강점: 개최국의 이점, 자국 리그 선수들간의 조직력[2]
- 약점: 월드컵 첫 경험[3], 아직까지도 신통치 못한 강호들과의 평가전 성적, 같은 조의 세 팀에는 못 미치는 팀의 전력과 조직력
- 포지션별 키 플레이어
- 감독: 펠릭스 산체스 바스
2017년부터 카타르 대표팀 감독을 맡았다. 2019 AFC 아시안컵에서 압도적인 화력으로 깜짝 우승을 거머쥐며 주목을 받았다. 초청국 자격으로 참가한 코파 아메리카에서 12강 조별리그에서 카타르는 파라과이를 상대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 1무 2패 코파 10등으로 선전했다. - 공격: 알모에즈 알리(알 두하일 SC/카타르)
2019 AFC 아시안컵에서 미친 폼을 보여주며 득점왕에 오른 수단 출신 귀화 선수. A매치에서 거의 경기당 0.5골이 넘는 골 순도를 보여주는 카타르의 핵심 공격수이다. 카타르 대표팀 역대 최다 출장 기록을 경신중인 하산 알 하이도스의 경험과 알리의 득점력이 이번에도 폭발한다면 카타르의 성적도 그만큼 높은 곳을 바라볼 수 있다. - 중원: 카림 부디아프(알 두하일 SC/카타르)
프랑스 태생의 알제리 출신 귀화 선수라는 복잡한 이력의 수비형 미드필더. 187cm의 탄탄한 체격을 보유했다. 중원 선수들 중에는 유일한 센추리 클럽 멤버. - 수비: 압델카림 하산(알 사드 SC/카타르)
2018 AFC 올해의 선수를 수상한 왼쪽 풀백. 카타르의 다니 알베스라고 해도 될 만큼 공격적인 타입의 풀백으로, A매치에서 15골을 기록할 정도인데 포르투갈을 포함한 유럽 팀도 다수 포함된다. 하지만 그만큼 수비라는 본연의 임무가 약하다는 게 문제인데 A조의 다른 국가들은 모두 측면 공격에 강점을 드러내기에 가장 우려되는 포지션이기도 하다. - 골키퍼: 메샬 바샴(알 사드 SC/카타르)
카타르 골키퍼 중에는 알 사드 선배인 사드 알 쉬브와 함께 치열한 주전 경쟁을 하는 중이다. 일단 2021년부터의 기록만 따지면 골드컵에서 전 경기를 모두 뛴 바샴이 어느 정도 우위에 있는 모양새다.
- 감독: 펠릭스 산체스 바스
카타르 월드컵 A조 역대전적 비교
- 카타르 vs 에콰도르
- 역대 전적 : 3전 1승 1무 1패 백중세
- 최근 맞대결 : 2018년 10월 12일 친선경기 4:3 카타르 승 (카타르, 도하)
- 세네갈 vs 네덜란드
- 역대 전적 : 없음.
- 카타르 vs 세네갈
- 역대 전적 : 없음.
- 네덜란드 vs 에콰도르
- 역대 전적 : 2전 1승 1무 네덜란드 우세
- 최근 맞대결 : 2014년 5월 17일 친선경기 1-1 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네덜란드 vs 카타르
- 역대 전적 : 없음.
- 에콰도르 vs 세네갈
- 역대 전적 : 1전 1승 세네갈 우세
- 최근 맞대결 : 2002년 5월 23일 친선경기 1-0 세네갈 승 (일본, 도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