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W17WTA 리뷰 | 삼성 그랑데 AI 드럼 비교

엘지전자에서 출시한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건조기인 W17WTA와 삼성잔자 그랑데 AI 드럼 세탁기인 WF24T8500KE 24kg와 건조기 DV17T8740se 17kg 묶음으로 판매하는 세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는 고관여 제품이며, 가족 단위로 구성하고 있는 집인 경우에는 반드시 필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리뷰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장점

판넬형태의 중앙 조작 버튼

W17WTA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 24kg + 건조기 17kg와 비교되는 제품은 삼성 그란데 AI 드럼 세탁기입니다. 세탁기인 WF24T8500KE 24kg와 건조기 DV17T8740SE 17kg 묶음으로 판매하여 상대적으로 가격이 부담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LG전자에서 나온 세탁기는 하단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건조기와 세탁기의 조절 버튼이 중간 위치에 구성되어있습니다. 다소 키가 작은 주부들이나 자녀분들이 세탁기와 건조기를 이용할 때, 접근성이 편안하다는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의 사진을 확인하면 건조기와 세탁기가 같이 겹쳐서 구성되어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건조기와 세탁기에 대한 버튼을 다르게 구성되어 있어서, 건조기를 사용할 때는 높은 위치에 버튼을 눌려야 하는 불편함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키가 다소 아담한 분들은 받침대를 이용하여 버튼을 누르다가 발을 헛디드면 발의 무리가 오거나 최악의 상황은 골절이라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자녀들의 안전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
삼성전자 그란데 AI 세탁기 건조기
삼성전자 그란데 AI 세탁기 건조기

세탁기와 건조기 입구 간의 거리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 대량의 세탁한 옷들을 건조기로 옮겨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단독 가구에서는 일체형 세탁기는 사치일 수도 있으나, 가정이 있는 가구 또는 자녀들도 같이 키우는 부모인 경우에는 2~3일만 지나더라도 대량의 빨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롬 워시 타워가 세탁기와 건조기의 입구 거리가 삼성 그란데의 세탁기 및 건조기의 거리가 다소 짧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에 젖은 세탁물은 작게는 1kg밖에 되지 않지만 청바지와 같은 무거운 세탁물이 포함될 경우 10kg 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허리디스크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조금이라도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더라구요.

건조기의 예열성

추운 겨울에 세탁기를 하기 위해서는 예열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건조기와 세탁기의 일체형을 구매하는 이유가 젖은 빨래를 최단 시간으로 건조시켜서 본인의 의류를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를 이용할 때, 이미 전원이 켜진 상태이기 때문에, 시간을 들여서 건조기를 예열이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로 삼성 그란데 제품은 세탁기와 건조기의 분리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전원을 넣어주고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다만, 삼성전자 제품 특성상 블루투스와 함께 인터넷 와이파이를 연결하게 되면 동시에 작동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정 내에서 과도한 인터넷 사용으로 인해서 불안전한 신호가 나오게 되는 순간 세탁기와 건조기의 신호가 잡히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IT 제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모르는 분들은 해당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수리를 요청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30~40대는 고객센터 문의에는 다소 친숙할 수도 있지만, 연세가 많은 분들이 고가의 제품을 이용할 경우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으며, 무료로 무상 처리가 됨에도 불구하고 사람들 부른다는 것 자체가 비용이 든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LG전자/삼성전자 세탁기 성능 비교

LG전자 일체형 드럼 세탁기삼성전자 세탁기삼성전자 건조기
모델명W17WTAWF24T8500KEDV17T8740SE
색상화이트그레이지그레이지
전원220V/60HZ220V/60HZ220V/60HZ
세탹/건조용량24kg(세탁)
17kg(세탁)
24kg(세탁)17kg
에너지 소비 효율1등급1등급1등급
소비 전력3600W2200W2400W
무게107kg72kg
크기(가로x높이x깊이)700x1890x830mm686 x 984 x 850mm686x984x844mm
도어타입틴트 + 실버테코양방향 도어
디스플레이심플컨트롤심플컨트롤
기타주요 기능 내용 알아보기주요 기능 내용 알아보기주요 기능 내용 알아보기

건조기의 필요성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세탁기는 필수로 구매하지만 건조기에 대해서는 의문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 맥북, 에어팟, 에어패드 등 모든 IT 기기를 연동해서 구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본인이 직접 사용해보고 편리함을 느낄 수 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직접 건조기를 사용해보고 건조기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당일 세탁과 건조 가능

헬스장에 운동복을 렌탈해서 운동하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밖에서 운동 또는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거나 헬스장에서 본인의 옷을 입고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일 운동을 하기 때문에 세탁과 건조가 자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같이 운영할 수 있다면 당일 세탁과 건조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높은 습도 방지 가능

아파트에 위치에 따라서 아파트 내에 습도가 높은 지역이 있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고 건조대를 이용하여 빨래를 말릴 경우, 옷 내에 세균 자체가 스며들어가서 세균 덩어리가 많은 옷들을 입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건조기만 있다면 습도가 높더라도 이러한 걱정을 전혀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불 털기 기능

건조기 내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이불 털기 기능이라는 옵션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아파트 또는 빌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베란다에서 이불을 터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의 실수로 이불을 떨어트리게 되면 아찔한 사고로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부드러운 세탁물

가정 내에서는 수건은 자주 사용하는 의류 중 1가지입니다. 저 역시도 아침 1번, 저녁 1번 2번의 샤워를 하게 되면 2개의 타월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연 건조로 두게 될 경우, 수건 자체가 까칠까칠한 느낌을 받게 되고 본인의 피부에 직접 접촉이 되는 부위입니다. 조금이라도 약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공간 활용도

건조대를 사용할 경우, 베란다 또는 거실에 옷을 말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높은 가격으로 아파트를 임대하거나 매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1~2평의 가격 자체가 어마무시할 수 밖에 없는데, 사람의 이동을 불편하게 만드는 건조대를 두는 것은 아쉬울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삼성/엘지전자 건조기 가격 확인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아이패드 미니 6세대/5세대/에어4 스펙 비교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신한생명 무료운세 확인 방법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부 금액에 대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나 가격 변동은 절대 없음

1 thought on “엘지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W17WTA 리뷰 | 삼성 그랑데 AI 드럼 비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