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코로나 검사 지정 병원 검색 방법과 조회 | 국민 안심 병원 호흡기 전달 클리닉 선별 진료소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로 인하여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2월 3일부터 동네 병원 또는 의원에서 코로나 19 검사를 받고 재택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 정책을 공지한 바가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전국 343개 동네 병원과 의원에서 코로나 검사 및 치료를 시작하여 순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병원과 의원이 확대할 것으로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대전광역시에서 운영하는 코로나 검사 병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코로나 검사 지정 병원

대전 코로나 검사 지정 병원
대전 코로나 검사 지정 병원

코로나19 검사 병원 분류

  1. 국민 안심 병원 : 국민안심병원은 병원 내 감염으로부터 환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를 분리하여 진료하는 병원입니다.
  2. 호흡기 전담 클리닉 :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갖추고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의 환자를 진료하는 병원입니다.
  3. 선별 진료소 : 코로나19가 의심되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사람에게 코로나 19 검사를 실시하는 병원입니다.
    • 특이사항 : 선별진료소는 선별 진료소, 임시 선별 검사소, 자동차 이동현 선별 진료소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병원 검사 확대 이유

오미크콘 확진자 수의 증가하고 있으며 지금의 추세를 보아 확진자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사전에 코로나19 검사 지정 병원을 늘리기 위해서 2월 3일부터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설연휴 기준으로 1일 기준 2만명이 넘는 코로나 확진자 수가 발생하고 있으며, 위의 현상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고위험군 대상자

역학연관자, 의사 유소견자, 60세 이상, 자가검사키트 양성,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자

코로나 검사에 관련된 변경사항

  1. 선별 진료소 모든 검사는 전액 무료로 실시합니다.
  2. 호흡기 전담클리닉에서 검사를 받을 경우, 검사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진찰료 5000원 본인 부담금이 있습니다.
  3. 진찰료, 신속항원검사 검사료, 감염 예방 관리료는 건강 보험으로 지원 예정
  4. 무증상자 중 국외 출국으로 인하여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의료기관에서 8만원을 부담하여 검사 가능합니다.

코로나19 검사 진행 방법

질병관리청 코로나19 검사
질병관리청 코로나19 검사

대전 코로나 검사 지정 병원 조회

본인이 신청하고자 하는 검사소를 선택하시면 서울 지역 내에서 운영하는 코로나19 검사 병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 안심 병원호흡기 전담 클리닉선별 진료소
임시 선별 검사소자동차 이동형 선별 진료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검사 병원 리스트

관할 보건소 전화번호 및 운영 시간은 하단 링크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덕구보건소대전 대덕구 석봉로38번길55 (석봉동)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대덕구 계족로 637
대전보훈병원대덕구 대청로 82번길 147
대전광역시 동구보건소대전광역시 동구 가오동 425
대전한국병원대전광역시 동구 동서대로 1672 
대전광역시 서구보건소대전 서구 만년동 340번지
을지대학교병원대전 서구 둔산서로 95
건양대학교병원대전 서구 관저동로 158
대전광역시 중구보건소대전 중구 뿌리공원로 47(안영동)
대전성모병원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로 64 가톨릭대학교대전성모병원
대전선병원대전광역시 중구 목중로 29 대전선병원
충남대학교병원대전 중구 문화로 282 충남대학교병원
대전광역시 유성구보건소대전 유성구 노은동 270 월드컵보조경기장 P2주차장
유성선병원북유성대로93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6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