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밥상 고등어 묵은지찜 고갈비 부산 공동 어시장 촬영지 위치 어디 택배 주문 구매 문의 파는곳

푸른 등을 가진 은빛 물고기, 늘 밥상 한 귀퉁이에 놓여있던 국민생선, 고등어!찬바람에 온몸 가득 기름을 채운 고등어가 가장 맛있는 제철,제주 인근 바다는 고등어잡이로 불야성을 이룬다. 값싸고, 흔한 데다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DHA 등 영양도 풍부한 고등어는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인기 1위 생선 자리를 오랫동안 지켜왔다.지글지글 고등어 굽는 냄새만으로도 옛 추억이 떠오르고,   땀내 가득한 고된 날들, 마음의 허기까지 채워주던 오랜 친구 같은 생선, 고등어를 만난다. 한국인의 밥상 547화는 2021년 2월 3일일 목요일 오후 7시 40분부터 8시 30분까지 KBS 온에어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입니다. 사람들과 복을 나누면 두배, 설날 낮이 만두 이야기를 찾아가볼려고 합니다.

한국인의 밥상 부산 공동 어시장

한국인의 밥상 부산 공동 어시장
한국인의 밥상 부산 공동 어시장

돌아왔다, 부산항에! – 고등어 전초기지를 지키는 부산공동어시장 사람들

어두운 새벽, 고등어를 싣고 돌아오는 운반선들이 부산항에 속속 도착하면, 부산공동어시장 사람들의 발걸음은 분주해진다. 국내 최대 수산물 위판장인 부산공동어시장은 우리나라 고등어의 90%가 거래되는 곳. 하루 최대 10만상자, 약 500만 마리의 고등어가 매일 부산공동어시장으로 쏟아져 들어온다. 배에서 내린 고등어들을 어시장 바닥에 부려놓으면 일일이 부녀반의 손을 거쳐 크기별로 1번부터 5,6번까지 선별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고등어 선별작업이 끝나면, 경매가 시작되고, 치열한 눈치싸움을 거쳐 주인을 만난 고등어들은 다시 전국 각지로 흩어진다. 29년차 중매인 박동욱 씨는 매일 낙찰받은 고등어를 들고 단골식당을 찾곤한다. 직접 먹어봐야 좋은 고등어를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란다. 가시에 붙은 살을 바짝 구워 놓으면 갈비처럼 맛있다 해서 이름이 붙은 ‘고갈비’와 갓 잡아 온 싱싱한 고등어에 묵은지가 더해진 ‘고등어묵은지찜’까지, 고등어에 울고 웃으며 살아온 부산공동어시장 사람들의 고된 하루의 희망을 담은 고등어 밥상을 만나 본다.

한국인의 밥상 546회 인기 장소

한국인의 밥상 고갈비 구매

한국인의 밥상 부산 공동 어시장 촬영지

  • 상호명 : 부산 공동 어시장
  • 주소 : 부산광역시 서구 남부민동 691-3 충무대로 202
  • 전화번호 : 0501-254-8961
  • 홈페이지 : http://www.bcfm.co.kr/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6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부모님 피부 건강에 추천드리고 싶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교

관절건강으로 추천하는 호관원 가격 비교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나 금액 변동은 없음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